본문 바로가기
- TRAVEL

뉴욕에서 꼭 먹어 봐야 할 대표 메뉴 세 가지

by 조토고 2023. 2. 15.
반응형

뉴욕은 다양한 문화와 음식이 공존하는 도시로, 매우 많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없이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뉴욕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세 가지는 피자, 베이글, 스테이크. 순서대로 뉴욕에서 유명한 음식들이 시작된 스토리와 유명한 식당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추천 식당의 가격정보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뉴욕 피자의 역사

처음 뉴욕에 도착해서 놀랐던 것이 길거리를 걸으면서 피자를 먹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한 조각씩 들고 다니는 사람부터 피자를 한판씩 통째로 들고 다니는 사람들까지 다양한 피자 먹는 사람들을 목격할 수 있다. 그만큼 뉴요커들이 사랑하는 첫 번째 메뉴는 피자. 뉴욕 피자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으며,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시작되었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까지 뉴욕에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대거 들어와서, 이들은 자신들의 문화를 미국에 가져와서 살아남으려고 했는데 그중 하나가 피자였다. 

1905년, 이탈리아 이민자인 Gennaro Lombardi는 뉴욕 맨해튼의 첼시 지역에서 피자 가게를 열었다. 이것이 미국에서 제일 오래된 피자 가게 중 하나가 되었고, 이후에는 많은 피자 가게들이 등장하면서 뉴욕 피자 문화는 더욱 발전해왔다.

뉴욕 피자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인데, 첫째는 큰 조각으로 자른 치즈와 소스, 그리고 다양한 토핑을 올린 얇은 크러스트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뉴욕 피자는 크고 두꺼운 시카고 피자와는 달리 부드럽고 짭조름한 맛을 자랑한다. 

둘째는 뉴욕 스타일 피자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물이다. 뉴욕의 수돗물은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물 중 하나로 꼽히는데, 이 물이 뉴욕 피자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뉴욕 피자 문화는 그간 계속해서 변화해왔다. 예를 들어, 1950년대에는 토핑을 많이 넣는 것이 유행이었고, 2000년대에는 그릭요거트와 같은 새로운 소스가 사용되기도 했으나, 뉴욕 피자의 기본적인 특징은 여전히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뉴욕에서 피자가 유명한 이유


첫째, 뉴욕 피자는 유래와 역사가 깊다.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피자 문화도 함께 전해졌고, 특히 뉴욕에서는 20세기 초부터 피자 가게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뉴욕에서 제일 오래된 피자 가게인 Lombardi's Pizza는 1905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많은 유명 피자 가게들이 등장하면서 뉴욕 피자 문화는 더욱 발전해왔다. 

둘째, 뉴욕 피자는 독특한 맛과 모양을 가지고 있다. 뉴욕 피자는 얇은 크러스트에 큰 조각으로 자른 치즈와 소스, 그리고 다양한 토핑을 올려 만들어지는데 뉴욕 스타일 피자는 얇은 크러스트와 적당한 양의 치즈, 소스, 그리고 토핑으로 인해 부드럽고 짭조름한 맛을 자랑한다. 

셋째, 뉴욕 피자는 언제나 쉽게 구할 수 있다. 뉴욕 시내 거의 모든 지역에서 피자 가게를 찾을 수 있으며 피자 가게들은 영업시간이 길어서 언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뉴욕 피자는 전 세계에서 유명하며, 뉴욕에 여행을 온 이들은 뉴욕 피자를 꼭 맛보기를 원하기도 하며, 주머니 사정이 아쉬운 여행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풍부한 맛을 제공해준다. 


뉴욕 피자집 추천


1. Di Fara Pizza - 디 파라 피자는 브루클린에서 가장 유명한 피자 가게 중 하나로, 대표적인 메뉴는 뉴욕 스타일 피자인 Di Fara Pizza이며, 1인 기준 가격은 $5~$7 정도이다.

 

2. Lombardi's Pizza - 롬바르디스 피자는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피자 가게 중 하나이며, 대표적인 메뉴는 마르게리타 피자. 1인 기준 가격은 $18~$25 정도이다. (다른 곳들과 다르게 한판씩 주문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다른 데에 비해 높은 편)

 

3. Joe's Pizza - 조스 피자는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피자 가게 중 하나인데 대표적인 메뉴는 페퍼로니 피자이며, 1인 기준 가격은 $3~$4 정도이다. 

 

4. Artichoke Basille's Pizza - 아티초크 바실리 피자는 유명한 페이스트리 셰프와 함께 만든 고급 피자 가게로, 대표적인 메뉴는 아티초크 피자이며, 1인 기준 가격은 $4~$7 정도인데 다른 곳들과는 다른 특이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꼭 한번은 가보길 추천하는 피자집. 다른 곳들의 경우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아티초크 피자는 흔하게 접할 수 없는 맛이라서 꼭 맛보길 바란다. 

 

5. Prince Street Pizza - 프린스 스트리트 피자는 뉴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퀘어 피자 가게 중 하나인데 대표적인 메뉴는 페퍼로니가 올라간 시칠리안 슬라이스이며, 1인 기준 가격은 $4~$5 정도이다. 

 

뉴욕 베이글의 역사

다음 메뉴로는 베이글. 뉴욕의 대표적인 다른 음식들이 그렇듯이 베이글도 미국의 이민사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880년대, 독일의 아쉬켄아젤(Ashkenaz) 지역에서 온 유대인 이민자들이 뉴욕으로 이주했을 때, 그들은 자국의 빵 문화를 미국에도 가져오기 시작했는데 그중에서도 베이글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빵 중 하나가 되었다. 

초기에는 베이글이 독일의 빵 중 하나였지만, 미국에서 유명해진 이후에는 미국식 베이글이 만들어졌다. 뉴욕에서 만들어지는 베이글은 원래는 소금물에 담가서 조리했으며, 후에 끓는 물에 베이글을 넣어 끓이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후, 20세기 초반 뉴욕에서는 베이글이 유명한 음식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1970년대에는 베이글의 인기가 더욱 상승하면서 1990년대 이후로는 뉴욕의 베이글 판매하는 곳에서 식물성 크림치즈, 훈제 연어 등의 새로운 토핑을 사용하여 베이글을 변형시켰고, 이를 통해 뉴욕식 베이글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뉴욕 베이글에 사용되는 훈제연어는 Nova Lox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 이것은 훈제 연어 중에서 가장 부드럽고 낮은 온도로 훈제한 연어로, 일반적으로 바게트, 베이글, 크래커 등과 함께 먹는다. Nova Lox는 대부분 암염으로 처리되며, 적어도 24시간 동안 약한 소금 물속에 잠겨있어야 한다. 그 후에 연어를 식초나 레몬주스에 재운 후에 훈연하거나 화덕에서 굽는다. 이름 "Nova"는 캐나다의 노바 스코샤 지역에서 유래되었는데 19세기 후반, 노바 스코샤 출신의 이민자들은 뉴욕에 이민하여, 이들은 유명한 "노바 스코샤 스모크 샐먼(Nova Scotia Smoked Salmon)"을 뉴욕에 소개하게 되었고, 이어서 그 지역에서 유래한 "Nova Lox"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뉴욕 베이글이 유명한 이유

뉴욕에서 베이글이 유명한 이유는 뉴욕의 유대인 사회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베이글은 원래 독일의 빵 중 하나였지만, 유대인들이 이를 가져와서 유대인 요리로 자리 잡게 되었다. 

뉴욕에서 유명한 베이글은 뚜렷한 맛과 질감이 특징인데 겉면이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보관성이 좋은 장기간 보존식이기도 했다. 뉴욕에서는 베이글에 각종 토핑을 얹어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크림치즈나 훈제 연어를 올리는 것이 유명하다. 

또한, 뉴욕의 베이글은 제조 방법과 식자재의 질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맛과 품질이 우수한데, 그 때문에 전 세계에서 유명한 뉴욕의 베이글은 뉴욕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뉴욕 유명한 베이글 집 추천

1. Ess-a-Bagel (Midtown, Lower East Side)
추천 메뉴: Smoked salmon with cream cheese bagel ($15.75), Everything bagel with scallion cream cheese ($4.95)
가격대: $2.95 - $15.75

 

2. Russ & Daughters (Lower East Side)
추천 메뉴: Classic bagel with Scottish salmon and cream cheese ($16.50), Super Heebster sandwich ($14.50)
가격대: $3.75 - $19.50

 

3. H&H Bagels (Upper West Side)
추천 메뉴: Bagel with lox and cream cheese ($13.95), Everything bagel with veggie cream cheese ($3.95)
가격대: $2.95 - $13.95

 

4. Tompkins Square Bagels (East Village)
추천 메뉴: Rainbow bagel with funfetti cream cheese ($3.75), The Works bagel with nova lox, scallion cream cheese, tomato, red onion and capers ($12.25)
가격대: $2.50 - $12.25

 

5. Black Seed Bagels (Multiple Locations)
추천 메뉴: Ham, egg and cheese bagel ($6.95), Beet-cured salmon with horseradish cream cheese bagel ($14.95)
가격대: $3.50 - $14.95

뉴욕 스테이크의 역사


마지막 메뉴로는 뉴욕 스테이크. 워낙 물가가 비싼 뉴욕이기 때문에 매번 거한 식사를 하기는 어려운 뉴욕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피자, 베이글 샌드위치로 나머지 다들 식사를 하고 한 번쯤은 금액을 투자해서 스테이크 하우스에 들러볼 수 있도록 하자.

 뉴욕의 스테이크 역사는 꽤 오래되었으며, 미국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그 시기는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뉴욕은 상인들과 자본가들이 모여있는 도시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고품질의 육류와 고급 레스토랑을 찾았는데 이에 따라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뉴욕에서는 유럽에서 유래된 전통적인 스테이크 하우스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스테이크 하우스들은 고품질의 육류를 전문적으로 공급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뉴욕에서는 매우 강력한 육류 산업이 발전했는데 이 산업은 시장에서 많은 경쟁을 불러일으켰고, 이 경쟁으로 인해 육류 가격이 상승하였다. 그러나, 이에 따라 뉴욕의 레스토랑들은 높은 가격에 더욱 고품질의 육류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뉴욕의 스테이크 역사는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데 뉴욕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테이크 하우스가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고품질 스테이크와 함께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와인 등을 제공한다. 뉴욕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는 것은 음식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레스토랑 문화 경험을 즐기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뉴욕에서 스테이크가 유명한 이유

뉴욕에서 스테이크가 유명한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먼저, 뉴욕은 미국의 경제 중심지이기 때문에 상류층이 많고, 그들은 고급 레스토랑에서 자주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경향이 있었다. 

또한, 뉴욕은 유럽에서 이민한 많은 사람이 모여 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요리 문화와 기술이 결합하여 고급 요리와 육류 요리의 전문성이 높아졌으며, 뉴욕은 거대한 주요 해 운항으로서 세계 각지에서 고품질의 육류를 수입하고 있었기 때문에 뉴욕에서는 세계 각지의 고품질 스테이크와 다양한 고급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를 맛볼 기회가 많았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자연스럽게 스테이크에 대한 전문성이 높아졌으며, 스테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유명해질 수밖에 없게 되었다. 

뉴욕에서 유명한 스테이크 전문점 

1. Peter Luger Steak House
추천메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인원수에 따라 주문하면 된다.고기만 먹다 보면 질리기 때문에 사이드를 반드시 주문하는 것을 추천)
가격대: 스테이크 $68~165, 사이드메뉴 $18~23


2. Keens Steakhouse
추천메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가격대: 스테이크 $68~146, 사이드 메뉴 $15~18


3. Smith & Wollensky
추천메뉴: Prime Rib, Filet Mignon, T-Bone Steak
가격대: 스테이크 $59-140, 사이드 메뉴 $16~17


4. Del Frisco's Double Eagle Steakhouse
추천메뉴: Wagyu Beef Carpaccio, Prime NY Strip, Filet Mignon
가격대: 스테이크 $70~156, 사이드 메뉴 $13.50~17

 

이 식당들은 모두 뉴욕의 대표적인 스테이크 하우스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고품질의 육류로 유명하며 일부 스테이크 하우스는 드레스코드가 정해져 있는 곳도 있으니 가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고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